두둥~ 드디어 두번째 수강평 입니다.

역대급으로 긴 장문의 수강평인데요? 같이 살펴볼까요?

컴활2급 자격증을 조금만 공부하면 딸 수 있다기에, 처음엔 자신있게 시작했으나 

사람들은 2급이라하면 쉽게 생각을 하는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2급도 어렵다는 사실~ ㅋ

괜히 국가자격증이 아니란걸 알게 됐습니다.

특히, 다양한 공식이 난무하는 함수계산의 경우에는 적잖아 당황했으나, 강사님께서 일단 믿고 시작해보라 하셔서 가르쳐 주시는 대로 지속적으로 따라하다보니, 자연스레 실기 문제에 반응하여, 처음보다는 많이 적응된 듯 합니다.

아마도 함수에서 많이 어려움을 느끼셨던것 같아요~ 

수업때도 함수할때 질문을 많이 하던 분이라...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물론 좀더 공부해야 겠지만, 단순히 책에 있는 함수를 읽고 적용하는 것보다, 실전문제를 많이 풀어보도록 연습시켜주셨던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제 수업은 책 + PDF + 추가문제기 때문에 실전역량을 키워드리는데 중점을 두고 수업을 진행중입니다. 

필기의 경우 사실 CBT 기출문제를 다양하게 접해보는것만으로도 충분하시다기에, 저희는 강사님께 실기에 비중을 좀 더 두고 가르쳐주십사 요청드렸고, 흔쾌히 학생들 요구에 잘 응해주셨습니다.

수업 중간쯤이었던가요? 학생들이 필기는 CBT로 하면되니깐 실기를 더 해달라고 요구를 하셔서 (전체학생모두가) 그렇게 했었습니다.

설명이나 풀이 속도가 빠르면 천천히, 이해가 안갔을때 더사한번 설명요청하면 다시 가르쳐 주시는게 나으니 수강생이나, 강사님 모두 원하는게 있으면 서로가 잘 맞춰가는게 수업을 위해서는 좋은것 같습니다.

기간 중간에 자체평가도 해주시는데 크게 부담가지 않도록 해주신 점도 좋았습니다. 

국비지원수업은 중간중간에 평가를 하게되었습니다. 재시험을 안보게 하려고 시간제한도 두지 않고, 책이나 인터넷 봐도 되고 강사한테 물어봐도 된다고 이야기를 드렸었죠~

깔끔하고 정리된 강의실에 수강생 이름표를 자리에 배치해주신것도 세심하게 수강생배려해준 것같아서 기분이 좋았네요. 

관리과장님이 수업전에 항상 이름표를 코팅해서 붙여주시는데 그게 좋았던 모양입니다. ^^

여튼, 함수에 겁먹고 자격증 취득 밍기적거리던걸 어느정도 타파하게 된것 같습니다. 

다음부터는 함수의 분량을 늘려야 하나 고민할정도로 많은 학생분들이 함수를 어려워하시기에 함수를 어떻게 하면 쉽게 풀게 할수 있을지 고민해 봐야 하겠습니다.

60시간동안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60시간... 긴것같지만 짧은... ㅎㅎ

 

컴퓨터활용능력 2급(이론+실기) 자격증 취득

ITQ(엑셀, 파워포인트) 자격증 취득은 세인한강평생교육원에서~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