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말경부터 김포로 출근하게 되었다.

지금은 파주에서 근무중인데 내가 하던 업무중 하나가 학교평가(2년치 수업에 대한) 자료 만들기 였다.

수업이 있을땐 있는대로 짬을 내서 작업을 했고, 수업이 없는날엔 학교평가에 매달린적도 있었다.

원래 오늘은 학교평가할 생각 없었는데 행정실 여직원이 학교평가 안하냐고 해서 오랜만에 학교평가를 했는데...

엑셀화일 저장이 안되는거였다. 특수문자가 들어있거나 파일명이 길다고 하는데 내가 저장할 파일에는 특수문자도

길이도 길지가 않았다.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 등을 검색하고 나온내용대로 따라해봐도 해결될 기미는 보이지 않았다.

그렇게 저장하는거하고 씨름을 하던중 내시야에 발견된것이 있었으니...


작업양이 워낙 많아서 단계별로 구분한다고 상위 폴더에 [2단계]라고 적어놓은것 떄문에 그런것이었다.

무슨말이냐면 저장할땐 파일명만 저장되는게 아니라 저장경로라는게 있을텐데 그 경로안에 [2단계]라는 [(특수문자)가 

걸리게 되므로 저장이 안된것이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