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erojune.tistory.com/2548
사소한거 물어봐도 잘 알려주는 우리 원장님~!!

https://herojune.tistory.com/2471
유디가 말한것처럼 300일도 가즈아~

https://herojune.tistory.com/2416
[쭌강사] 역사속 블로그 24일편~

https://herojune.tistory.com/2415
이사님 무서워했던 나....!

https://herojune.tistory.com/2414
https://herojune.tistory.com/2413
다 추억....

아침에 좀 더 자고 일어나니 10시여서 퇴근시간까지 여유있다 생각해서 유튜브 녹화를 시도하였는데

긴장해서 그런지 녹화가 잘 안되서 다음으로 기약을 했다.

구독자수 늘면 유튜브 녹화 추가로 더하자는 원칙이 있었기 때문이었는데 녹화는 다음에... ㅎㅎ

 

처음에는 말도 되지 않을것 같았지만 실제로 무대에 올라 보니 내가 경험한 사례들이 누군가에게는 값진 정보가 된 것이다.

강사의 콘텐츠는 전문성 하나만으로 평가받지 않는다. 아무리 전문적인 내용이더라도 강사의 해석과 설명을 곁들이면 청중은 이해하고 공감한다. 이때 강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청중의 이해와 공감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평생 동안 취미로 배낭여행을 다녔던 중년이 그 취미를 강의도 하고 수익까지 창출할 줄은 아무도 몰랐을 것이다. 무슨 일이 든지 상당한 시간 동안 경험했다면 당신은 전문가다. 스스로 그런 믿음을 갖는 게 중요하다.

프로강사가 되고 싶다면 자신의 경험을 콘텐츠로 가공하면 된다. 자신의 경험을 갈고닦아서 콘텐츠로 담아내면 남들이 흉내 내지 못하는 나만의 강의가 탄생한다.

6실 교사자리!

따라서 어떤 이슈가 정말 중요하다면 절박감으로 호소하라. 제스처를 동원하고 직접 얼굴을 맞대고 상황을 설명하라. 나는 이것을 ‘광적 제스처Insane Gesture’라고 말한다. 마음이 담긴 제스처는 상황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돌려준다.

Total
Today
Yesterday